본문 바로가기
영화미리보기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도 모른다 정보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by tis99999 2023. 5. 18.
반응형

이번주 넷플릭스에서 뭘 볼지 고민이시라면 현실적인 영화 한 편 추천드립니다. 이동휘와 정은채가 주연을 맡은 로맨스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도 모른다'입니다. 이 영화는 오랜 연인이었던 아영(정은채)과 준호(이동휘)의 이별과 재회를 그린 현실적인 사랑이야기입니다. 

 

정은채 이동휘의 포스터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도 모른다 줄거리 결말

 

영화의 시작은 두 사람이 헤어지기 직전부터 입니다. 아영과 준호는 미대에서 만나 오랜 시간 만난 커플입니다. 아영은 자신의 꿈도 접고 홀로 부동산 중개업을 하면서 공시생인 준호의 뒷바라지를 하고 있습니다. 준호는 몇 년째 공시에 낙방하며 자신감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지치고 다투기만 합니다. 작은 오해와 갈등이 쌓이고, 결국 헤어지게 됩니다. 

 

헤어진 후 두 사람은 새로운 연인을 만납니다. 아영은 재력과 자상함을 겸비한 경일(강길우)과, 준호는 자유분방하고 솔직한 대학생 안나(정다은)와 연애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 둘의 관계도 오래가지 못합니다. 아영과 준호는 서로를 잊지 못하고, 새로운 연인에게도 솔직하지 못합니다. 

 

반응형

 

그러던 중 준호는 아영에게 돌려줘야 할 태블릿 PC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아영에게 연락합니다. 아영과 준호는 서로 만나고, 아영은 태블릿을 이용하여 준호를 스케치합니다. 준호와 아영은 그동안의 안부와 서로의 연인에 대해 묻습니다. 계속 걸려오는 안나의 전화에 준호는 자리를 뜨게 되고, 아영에게서 자신의 초상화를 받습니다. 그리고 둘은 각자의 전화번호를 지웁니다. 

 

1년 후 영업맨이 된 준호가 작은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하는 아영을 우연히 보게됩니다.준호는 반가운 마음에 손을 흔들며 인사를 하지만 아영은 이를 모른 채 합니다. 그리고 영화는 끝납니다.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도 모른다 정보

 

영화는 일상적인 이별과 재회를 담백하게 그린 영화입니다. 두 주인공의 감정변화와 대화가 현실적이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휘와 정은채의 연기는 인상적입니다. 이동휘는 익살스럽고 성격 좋은 준호를 살아있게 표현했습니다. 정은채는 평범한 30대 여성 아영을 섬세하게 연기했습니다. 두 사람의 신선한 조합이 영화의 매력을 더합니다. 

 

영화는 오랜 연애 끝에 이별을 맞은 연인의 현실적인 이별 프로세스를 그립니다. 연락처의 애칭을 바꾸거나 SNS팔로우를 끊는 등의 행동을 통해 서로를 잊으려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별과 재회의 과정이 순차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지 않고, 두 사람의 관계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더욱 솔직하고 진실된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도 모른다는 사랑하는 사람에서 아는사람으로, 아는 사람에서 모르는 사람이 되기까지의 시간과 공간을 그리는 영화입니다. 영화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이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새로운 시작에 대해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